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국군수도병원에 간이수면검사기기 기증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서봉직 교수)는 지난 2017년 7월 21일 국군수도병원에 간이수면검사기기를 기증하였다.



 간이수면검사기기 기증식은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국군수도병원의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에서는 서봉직 학회장과 최종훈 전 학회장, 임현대 총무이사가 참석하였고, 국군수도병원에서는 유근영 병원장, 권동주 치과병원장 외 성상현 기획관리실장과 간호부장이 참석하였다. 또한 구강내과 전문의인 송환희 국군수도병원 계약의사, 채새봄 소령, 박건우 및 우건철 대위도 자리를 함께 하였다.


 유근영 국군수도병원장은 기증된 장비는 여러 과에서 진료에 필요했던 장비로서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군병원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어 매우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서봉직 학회장은 이갈이와 코골이는 환자인 장병 본인 뿐만아니라 주변 장병들에게도 큰 영향을 주어 군생활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2014년 최종훈 전 학회장 때 군장병들의 군생활 향상을 위해 이갈이와 코골이 치료에 대한 협약을 맺은 후 장비를 기증하게 되었고 작은 정성이지만 기쁘게 받아주시고 환영해주신 국군수도병원에 감사드리며 이후로 교육과 진료 측면에서 보다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장병들의 군생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답하였다.


 기증된 간이수면검사기기의 운용 방안은 치과병원을 중심으로 이비인후과 등 필요한 과와 공동으로 활용하며 검사 예약 후 치과병원에 통보하여 입원하여 검사를 실시하기로 협의되었다. 본 기증식 행사는 병원 순회와 기념 촬영으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