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는 구강내과학(ORAL MEDICINE) 분야의 연구와 교육, 그리고 구강내과 관련 의료서비스의 향상을 목적으로 1972년에 ‘대한구강내과학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07년도에는 학회의 업무를 국민 여러분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그 명칭을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로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국내외적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치의학의 중요한 전문분야로서 세계적으로 구강내과학을 대표하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학회입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치과대학 및 치의학전문대학원에 전공교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치의학 교육의 전공 필수 과목임과 동시에 석사 및 박사 전공과정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와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인정하는 치과의사 전문의과정과 학회인정 인정의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며, 국민구강보건의 향상을 위한 공익을 담당하는 차원에서 치과대학병원은 물론 다수의 의과대학병원 그리고 치과병원과 치과의원 등에서 구강내과학(ORAL MEDICINE)의 진료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구강내과학(ORAL MEDICINE)은 구강진단 및 내과학 분야, 구강연조직 및 점막질환 분야, 턱관절 및 구강안면통증 분야 그리고 법치의학 분야 등 다양한 세부 분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회의 특성상 임원은 물론이고 회원 그리고 비회원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대학생, 치과관련 종사자, 의료인 그리고 일반인에게도 이 자리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상호 정보교류의 장으로 계속 발전해나가기를 기원하면서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2022년 4월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장
